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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투명재질에 그림자 넣는법 (Transparent Shadow) 본문

Unity

[Unity] 투명재질에 그림자 넣는법 (Transparent Shadow)

기억해조 2023. 6. 29. 16:17

-쉐이더 코드에 이것 추가하면 된다.

[ ToggleUI ] _CastShadows ( "Cast Shadows" , Float ) = 1.0


하지만,, Lux/Glass는 안먹힌다


그래서 Lux/Glass를 사용할때는 머터리얼을 2개 넣어줘야한다.

 

[Lux/Glass에 그림자 추가하는방법]
MeshRender의 Material에 아래와 같이 추가하면 그림자도 생기고 투명굴절도 생긴다.
-Lux/Glass
-Universal Renderpipline/Lit

 

[출처]

https://forum.unity.com/threads/shadows-not-casting-with-lwrp-lit-shader-transparent-surface.759827/#post-8181353

 

Shadows not casting with LWRP Lit Shader (Transparent Surface)

Hi! I am trying to create a fade out effect on objects by periodically reducing the alpha channel of the material which works fine except casting...

forum.unit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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