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RenderStreaming
- 에셋번들
- 유니티
- Environment Reflections
- unityhub
- untiy
- 커스텀쉐이더
- TextMeshPro 한글
- muilt controller
- 역직렬화 오류
- WebGL
- AR
- Specular Highlights
- Unity VisualStudio
- TextMeshPro
- 반응형레이아웃
- web3D
- AssetBundle
- Unity
- webview
- apk
- android app bundle
- Rewired
- 듀얼쇼크4
- kinect v2
- 랜더스트리밍
- Depth camera
- DS4
- 구글플레이스토어
- Android
Archives
- Today
- Total
기억저장고
[Unity] 투명재질에 그림자 넣는법 (Transparent Shadow) 본문
-쉐이더 코드에 이것 추가하면 된다.
[ ToggleUI ] _CastShadows ( "Cast Shadows" , Float ) = 1.0
하지만,, Lux/Glass는 안먹힌다
그래서 Lux/Glass를 사용할때는 머터리얼을 2개 넣어줘야한다.
[Lux/Glass에 그림자 추가하는방법]
MeshRender의 Material에 아래와 같이 추가하면 그림자도 생기고 투명굴절도 생긴다.
-Lux/Glass
-Universal Renderpipline/Lit
[출처]
Shadows not casting with LWRP Lit Shader (Transparent Surface)
Hi! I am trying to create a fade out effect on objects by periodically reducing the alpha channel of the material which works fine except casting...
forum.unity.com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카메라 360 회전 (0) | 2023.09.07 |
---|---|
[untiy] FontAssetCreator없이 TextMeshPro 한글폰트 만들기 (0) | 2023.06.29 |
유니티 Standalone (독립 실행형 빌드) 해상도 변경이 안될때 (1) | 2023.04.06 |
[Unity] PostProcess가 적용된 투명 RenderTexture 적용방법 (1) | 2023.03.08 |
투명재질(Transparent)에 Decal 하는 방법 (0) | 2023.02.1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