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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ostProcess가 적용된 투명 RenderTexture 적용방법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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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ostProcess가 적용된 투명 RenderTexture 적용방법

기억해조 2023. 3. 8. 16:40

*방법설명
UberPost.shader의   return half4(color, 1);  --> 

 return half4(color, SAMPLE_TEXTURE2D_X(_SourceTex, sampler_LinearClamp, uv).a);
이렇게 바꿔야한다. 

*순서
1.프로젝트의 Library/PackageCache 폴더에서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1.4]폴더 복사

2. 프로젝트의 Packages 폴더에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1.4]붙여넣기


*붙여 넣은 후, 
Library/PackageCache 폴더에서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1.4]폴더 삭제
(중복방지, Library폴더에 있는 스크립트/쉐이더는 수정되지 않아서 Package폴더에 붙여넣고 수정해야한다)

3. UberPost.shader의   (위치:Packages-Universal RP-Shader-PostProcessing-UberPost)
return half4(color, 1);  --->  return half4(color, SAMPLE_TEXTURE2D_X(_SourceTex, sampler_LinearClamp, uv).a);
스크립트 변경

-위치: (검색) return half4

 

 

4. RenderTexture카메라의 Anti-aliasing (off)

 

--기타 설정

출처
https://forum.unity.com/threads/transparent-rendertexture-with-postprocessing.12658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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