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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투명재질(Transparent)에 Decal 하는 방법

기억해조 2023. 2. 15. 20:37

Decal은 원래 Transparent 재질에는 비춰지지 않는다.

뒤에 불투명 오브젝트가 있으면 불투명 오브젝트에 Decal이 만들어진다.

 

안에 있던 불투명 오브젝트를 지우면 decal이 안보임

테스트한 unity 버전 : 2021.2.9 - URP

준비물:

1. Lux URP Essentials($25) or DepthOnly되는 메터리얼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vfx/shaders/lux-urp-essentials-150355

 

Lux URP Essentials | 시각 효과 셰이더 | Unity Asset Store

Add depth to your next project with Lux URP Essentials from forst. Find this & more 시각 효과 셰이더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Lux URP Essentials에는 DepthOnly 머터리얼이 있다. 

 

해결방법

1. 오브브젝트 MeshRender-Materials에 +버튼을 눌러서 메터리얼을 하나더 추가한다. 

기본 오브젝트

 

Materials에 머터리얼을 하나 더 추가한다.

 

2. DepthOnly 머터리얼을 추가한다. 

 

3. ForwardRender-Add Render Feature를 클릭해서 Decal 추가

그리고, Techique-DBuffer로 변경

 

이렇게 하면 Decal이 유리에도 나온다

하지만!! 뒷면에는 안보인다 이건 어쩔수없는거같다 

앞면

 

뒷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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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세팅

 

Render Pipline Asset 세팅
Transparent , DepthOnly 머터리얼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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