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Rewired
- kinect v2
- 랜더스트리밍
- 반응형레이아웃
- AR
- Android
- Environment Reflections
- DS4
- Unity
- 커스텀쉐이더
- AssetBundle
- Specular Highlights
- muilt controller
- RenderStreaming
- Unity VisualStudio
- 듀얼쇼크4
- webview
- 구글플레이스토어
- WebGL
- 유니티
- web3D
- Depth camera
- apk
- unityhub
- 역직렬화 오류
- untiy
- 에셋번들
- android app bundle
- TextMeshPro 한글
- TextMeshPro
Archives
- Today
- Total
기억저장고
투명재질(Transparent)에 Decal 하는 방법 본문
Decal은 원래 Transparent 재질에는 비춰지지 않는다.
테스트한 unity 버전 : 2021.2.9 - URP
준비물:
1. Lux URP Essentials($25) or DepthOnly되는 메터리얼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vfx/shaders/lux-urp-essentials-150355
Lux URP Essentials에는 DepthOnly 머터리얼이 있다.
해결방법
1. 오브브젝트 MeshRender-Materials에 +버튼을 눌러서 메터리얼을 하나더 추가한다.
2. DepthOnly 머터리얼을 추가한다.
3. ForwardRender-Add Render Feature를 클릭해서 Decal 추가
그리고, Techique-DBuffer로 변경
이렇게 하면 Decal이 유리에도 나온다
하지만!! 뒷면에는 안보인다 이건 어쩔수없는거같다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Standalone (독립 실행형 빌드) 해상도 변경이 안될때 (1) | 2023.04.06 |
---|---|
[Unity] PostProcess가 적용된 투명 RenderTexture 적용방법 (1) | 2023.03.08 |
untiy virtual camera 회전 안먹게 (0) | 2022.12.09 |
Unity GPU마다 exe 프로그램 할당하는법 (0) | 2022.11.14 |
[RenderStreaming] 랜더스트리밍 Brodcast로 Connect ID 각각 설정하는방법 (0) | 2022.11.0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