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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저장고
[RenderStreaming] 랜더스트리밍 세팅하기 본문
[사용환경]
RenderStreaming 3.1.0
unity 2020.3.28f
HDRP
Render Streaming 유니티공식 문서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renderstreaming@3.1/manual/index.html
RenderStreaming은 PC의 화면을 다른 화면에 스트리밍하는것이다
원래는 최적화 문제나 프레임문제 등으로 Web에서 HDRP를 사용하지 못했지만
RenderStreaming을 사용하면 Web에서도 HDRP 씬을 볼 수있다!
한글로 된 정보가 거의 없어서... 이해하는데 어려웠었다.ㅠ
* RenderStreaming 설치방법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renderstreaming@3.1/manual/installation.html
위에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PackageManage > + 버튼 클릭 > Add package from git URL.... > 아래의 URL입력 > RenderStreaming 다운로드 됨
com.unity.renderstreaming@3.1.0-exp.3
* 다운로드 후, 샘플 프로젝트를 꼭 다운받기 (샘플이 잘되있음 + 맨땅에 하는거보다 훨~씬 이해가 잘되고 좋음)
* WebServer 실행방법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renderstreaming@3.1/manual/launch-webapp.html
위에 링크를 참고하면된다
Editor -RenderStreaming - Download App 클릭 > WebServer.exe 다운됨
!!!중요!!!
WebSever.exe를 바로 실행시키면 안되고.. WebSocket 버전으로 실행시켜야함
(나는 암것도 모르고 바로 더블클릭해서 실행시키고, 바로~~~ 샘플프로젝트 실행시켰는데 안되서 당황했었음..)
-WebSocket 버전으로 실행시키는법
1. cmd 실행
2. WebSever.exe 위치로 이동 예) cd C:\Users\Chaelin\Documents
3. .\webserver -w 작성
.\webserver -w
이렇게하면 프로젝트,웹서버까지 준비완료..
--
WebServer.exe가 C이외 드라이브에 설치된경우..
(사용하는 드라이버):
이렇게 작성 후 엔터.. 그리고 주소치면 됨.. (난몰랐슴)
d:
--
Nodejs WebServer 실행 시 바로 꺼지는 경우
Cmd에서 실행시 이미 사용하고있는 포트라고 하는 경우
*해결방법
https://jun7222.tistory.com/568
요약
1. Wid + R 키 눌르고, services.msc 입력
2. World Wide Web Publishing 서비스 클릭
3. 서비스 상태 밑에 중지 버튼 클릭
--
Unity RenderStreaming 연결 주소 변경하는방법
***전제조건: RenderStreaming 샘플 패키지 설치 (샘플프로젝트에 있는 코드를 수정할꺼기 때문)***
1. RenderPipelineSample.cs 에서, SignalingAddress추가
--> RenderStreamingSettings.SignalingAddress = "ws://192.168.0.40:80";
[수정한 코드]
using UnityEngine;
namespace Unity.RenderStreaming.Samples
{
class RenderPipelineSample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RenderStreaming renderStreaming;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f (!renderStreaming.runOnAwake)
{
RenderStreamingSettings.SignalingAddress = "ws://192.168.0.40:80";
renderStreaming.Run(
hardwareEncoder: RenderStreamingSettings.EnableHWCodec,
signaling: RenderStreamingSettings.Signaling);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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