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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WebGL 반응형레이아웃 만들기 본문
(방법 1). html 코드 변경
1. Unity프로젝트에서 WebGL 프로젝트 빌드
2. 빌드 파일 중 index.html 코드 수정
(body 부분만 수정함,
코드를 그대로 쓰려면 "Build/myProject.json" 부분을 자기가 만든 프로젝트명으로 교체하면됨)
<!DOCTYPE html>
<html lang="en-us">
<head>
<meta charset="utf-8">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title>Unity WebGL Player | WebGL Title</title>
<link rel="shortcut icon" href="TemplateData/favicon.ico">
<link rel="stylesheet" href="TemplateData/style.css">
<script src="TemplateData/UnityProgress.js"></script>
<script src="Build/UnityLoader.js"></script>
<script>
var unityInstance = UnityLoader.instantiate("unityContainer", "Build/MyProject.json", {onProgress: UnityProgress});
</script>
</head>
<body>
<div class="webgl-content" style="width: 100%; height: 100%;">
<div id="unityContainer" style="width: 100%; height: 100%;"></div>
</div>
</body>
</html>
(방법1-2021버전)
21버전은 Defatul Html이 다르게 나오고, 위의 방법이 적용되지 않음
그래서 Resize이벤트 추가를 해야한다.
<script>
//ReSize
window.addEventListener( 'resize', onWindowResize );
function onWindowResize() {
canvas.style.width = window.innerWidth + 'px';
canvas.style.height = window.innerHeight + 'px';
}
</script>
(방법 2). Responsive WebGL Template 사용 (비추천)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gui/responsive-webgl-template-117308
.
처음에 (방법 2)번 방식으로 시도했었는데 오류가 많이 나서 (방법 1)번 방식으로 바꿨다.
(방법 1)번 방식이 훨씬 간단하고 알기쉬워서 좋다.
---------
WebGL파일을 반응형레이아웃으로 변경할때주의할점은
Unity에서 UI를 배치할때 "Anchors"를 적절히 사용해서 제작해야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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