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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저장고
[Unity TextMeshPro] 폰트 교체 스크립트 없이 현지화(한국어,일본어,영어) 본문
[순서]
1. 한글 FontAsset 제작(영어도 추가해서 제작함)
2. 일본어 FontAsset 제작
(Unicode Range(Hex)범위: 30A0-30FF)
(다른언어 사용 시 "변수에서 지원되는 유니코드 범위" 참고
3. 한글FontAsset-Fallback Font Assets 에 일본어 FontAsset 추가
.
이러면 끝.. 한개의 폰트에서 3개국어를 사용할 수 있다.
현지화작업을 할때..
내가 고른 폰트가 다른언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스크립트로 추가작업 할 필요 없이
이 방식을 사용하면 좋을듯하다...
언어별 Font 교체를 위한 스크립트를 모두 지우니 아주 깔끔하다
[참고]
*한글FontAsset 제작 : 32-126,44032-55203,12593-12643,8200-9900
https://justice-dev.tistory.com/30
*font fallback
https://learn.unity.com/tutorial/textmesh-pro-localization#5f433c30edbc2a0020942eb6
*변수에서 지원되는 유니코드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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