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저장고

[Unity TextMeshPro] 폰트 교체 스크립트 없이 현지화(한국어,일본어,영어) 본문

Unity

[Unity TextMeshPro] 폰트 교체 스크립트 없이 현지화(한국어,일본어,영어)

기억해조 2022. 2. 17. 16:38

[순서]

1. 한글 FontAsset 제작(영어도 추가해서 제작함)


2. 일본어 FontAsset 제작 

(Unicode Range(Hex)범위: 30A0-30FF)

(다른언어 사용 시 "변수에서 지원되는 유니코드 범위" 참고

https://docs.automationanywhere.com/ko-KR/bundle/enterprise-v2019/page/enterprise-cloud/topics/aae-client/bot-creator/using-variables/unicode-range.html )


3. 한글FontAsset-Fallback Font Assets 에 일본어 FontAsset 추가

 

.

이러면 끝.. 한개의 폰트에서 3개국어를 사용할 수 있다. 

현지화작업을 할때..
내가 고른 폰트가 다른언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스크립트로 추가작업 할 필요 없이 
이 방식을 사용하면 좋을듯하다...

 

언어별 Font 교체를 위한 스크립트를 모두 지우니 아주 깔끔하다

 



[참고]
*한글FontAsset 제작 : 32-126,44032-55203,12593-12643,8200-9900
https://justice-dev.tistory.com/30
*font fallback
https://learn.unity.com/tutorial/textmesh-pro-localization#5f433c30edbc2a0020942eb6
*변수에서 지원되는 유니코드 범위

 

TextMeshPro Fons Asset Unicode Range

영어 범위 32-126 한글 범위 44032-55203 한글자모_1 4352-4607(안넣어도 됨) 한글자모_2 12593-12643 특수문자 8200-9900(글꼴에 따라 지원하지 않는 특수문자는 missing남) 이렇게 Setting하면 (모든 한글+영어),일

justice-dev.tistory.com

https://docs.automationanywhere.com/ko-KR/bundle/enterprise-v2019/page/enterprise-cloud/topics/aae-client/bot-creator/using-variables/unicode-range.htm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