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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tiy] URP – 커스텀쉐이더에서 Environment Reflections, Specular Highlights 조절하는법

기억해조 2024. 2. 22. 18:58

ReflectionProb를 넣고 , 무광 옵션 선택 시 반짝거리는 경우가 있다.

이럴경우  Lit Material에서 Environment Reflections  옵션을 끄면 반사맵영향에서 벗어나 원하던 비주얼로 나온다.

Environment Reflections 이거 끄면 안반짝거림

하지만

 

유니티 커스텀 쉐이더를 사용하면 Environment Reflections 값과 Specular Highlights 값을 조절하는 옵션이 없다.

 

이때 쉐이더그래프 - Keyword로 해당 옵션값을 정의해주면 사용이 가능하다.

 

[적용방법]

1. [+] 클릭 > Keyword > Boolean

[+]  클릭   > Keyword > Boolean

 

2. 이름 지정 (Reference값이 꼭 아래와 같아야함)

 

_ENVIRONMENTREFLECTIONS_OFF

_ENVIRONMENTREFLECTIONS_OFF

 

 

_SPECULARHIGHLIGHTS_OFF

_SPECULARHIGHLIGHTS_OFF

 

 

완성!

false: 반짝거림 / true : 안반짝거림

 

이때 기존 Lit 쉐이더와 반대로 동작된다...

 

체크박스 true  > 안 반짝거림

체크박스 false > 반짝거림 

 

 

출처

https://forum.unity.com/threads/how-can-i-add-the-environment-reflection-option-in-the-advanced-options-of-the-shader.14306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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