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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저장고
Target API 올렸을때 나온 모든 오류 본문
유니티 App....
Target API 33 이상으로 올렸을때 문제
(1) 바로꺼지는 문제
- API31 폰에서는 잘 열리는데, API33 폰에서는 바로 꺼짐(로고도 안나오고 바로꺼짐)
*테스트방법
1. SDK 문제인지 확인하기
> 빈 프로젝트 만들고, 안드로이드로 빌드해서 넣었을때 되면 SDK 문제 아님
... > SDK > platforms에 들어가서 Target API까지 SDK가 안깔려있으면 빌드하고 오류날 수 있으므로
Android STudio 에서 SDK 다운받아놓기
2. 플러그인 문제 확인
> 기존에 사용했던 플러그인 폴더를 빈프로젝트에 넣고 빌드해서 넣어보기
> 테스트 시, 최상위의 Plugins폴더 말고 속속에 들어있는 Plugins 폴더들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잘 확인하기
*해결방법
* GooglePlayPlugins 폴더 삭제 후 다시 받기
> 1.8.0 버전에 문제가 좀 있나보다.. 로그캣을 보면 이런오류가 나온다..
> 원래있던 GoolePlayPlugins폴더 지우고, 1.7.0 버전으로 설치하면 된다.
Abort message: 'Throwing new exception 'No interface method getPackStates(Ljava/util/List;)Lcom/google/android/play/core/tasks/Task;
같은오류 나온사람들
https://github.com/google/play-unity-plugins/issues/187
*Plugins의 AndroidManifest, gradleTemplate같은 값 변경 시 주의점
: 맨위의 주석을 삭제해야지 내가 변경한 값이 적용된다!
* AndroidManifest.xml파일 값변경
:activity 태그안에 값 추가
android:exported="false"
*gradleTemplate.properties 파일 값 변경
android.useAndroidX=true
android.enableJetifier=true
(2) sqlite3 의 문제
- 빌드 후, 폰에서 확인 했는데 [수족관키우기]씬에서 멈춤 (홈 버튼이 안눌리고, 물고기도 없음)
* 테스트방법
[logcat보기]
1. AnroidStudio 설치 후, 폰을 PC에 연결 한다.
2. 하단의 logcat버튼을 누른다
3. 검색창에 Unity라고 쓰면 유니티에서 만든 App관련 로그만 나온다
4. 그리고 앱 실행하면 log 나온다.
괜히 CMD로 해본다고 하지말고 바로 AndroidStudio깔아서 봤어야했다..
*해결방법
--> 이렇게 했을떄 sqlit3 dll에 문제가 있다고 했음,
DllNotFoundException: Unable to load DLL 'sqlite3': The specified module could not be found.
그런데 찾아보니까
Plugins>Android>libs에 sqlit.so가 없어서 그랬다.
추가하니 됬다.
- 나는 x64만 지원해서 저렇게 넣어둠
(3) SNS 공유하기 안됨
- 공유하기 누르면 바로 꺼짐 그리고 다시 실행이 안됨
NavtivShare 플러그인 문제
* 해결방법
깃허브 가서 최신버전으로 받아옴
* Unity Android 공유하기 패키지 다운받는곳
https://github.com/yasirkula/UnityNativeShare/releases
*SNS 공유하기 적용하는법 적힌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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