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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Target API 올렸을때 나온 모든 오류

기억해조 2023. 10. 13. 15:04

유니티 App....
Target  API 33 이상으로 올렸을때 문제


(1) 바로꺼지는 문제
- API31 폰에서는 잘 열리는데, API33 폰에서는 바로 꺼짐(로고도 안나오고 바로꺼짐)

*테스트방법
1. SDK 문제인지 확인하기 
> 빈 프로젝트 만들고, 안드로이드로 빌드해서 넣었을때 되면 SDK 문제 아님

 

Android SDK Tool 폴더

... > SDK > platforms에 들어가서 Target API까지 SDK가 안깔려있으면 빌드하고 오류날 수 있으므로

Android STudio 에서 SDK 다운받아놓기

 


2. 플러그인 문제 확인 
> 기존에 사용했던 플러그인 폴더를 빈프로젝트에 넣고 빌드해서 넣어보기
> 테스트 시, 최상위의 Plugins폴더 말고 속속에 들어있는 Plugins 폴더들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잘 확인하기

내 Plugins 폴더 데이터


*해결방법
* GooglePlayPlugins 폴더 삭제 후 다시 받기 

> 1.8.0 버전에 문제가 좀 있나보다.. 로그캣을 보면 이런오류가 나온다..

> 원래있던 GoolePlayPlugins폴더 지우고, 1.7.0 버전으로 설치하면 된다. 

Abort message: 'Throwing new exception 'No interface method getPackStates(Ljava/util/List;)Lcom/google/android/play/core/tasks/Task;

 

같은오류 나온사람들

https://github.com/google/play-unity-plugins/issues/187

 

Crash at Android 12 · Issue #187 · google/play-unity-plugins

Hello I'm now experiencing crash on android devices with Android 12 only. thread.cc:2372] Throwing new exception 'No interface method getPackStates(Ljava/util/List;)Lcom/google/android/play/core/ta...

github.com

 

*Plugins의 AndroidManifest, gradleTemplate같은 값 변경 시 주의점

: 맨위의 주석을 삭제해야지 내가 변경한 값이 적용된다!

이거 삭제

 

*  AndroidManifest.xml파일 값변경

:activity 태그안에 값 추가

AndroidManifest.xml 값추가

android:exported="false"

 

*gradleTemplate.properties 파일 값 변경

gradleTemplate.properties 파일에 값추가

android.useAndroidX=true
android.enableJetifier=true

 

(2) sqlite3 의 문제 
- 빌드 후, 폰에서 확인 했는데 [수족관키우기]씬에서 멈춤 (홈 버튼이 안눌리고, 물고기도 없음)

* 테스트방법
[logcat보기]
1.  AnroidStudio 설치 후, 폰을 PC에 연결 한다. 
2. 하단의 logcat버튼을 누른다
3. 검색창에 Unity라고 쓰면 유니티에서 만든 App관련 로그만 나온다

4. 그리고 앱 실행하면 log 나온다.

괜히 CMD로 해본다고 하지말고 바로 AndroidStudio깔아서 봤어야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logcat 보는법


*해결방법
--> 이렇게 했을떄 sqlit3 dll에 문제가 있다고 했음, 

DllNotFoundException: Unable to load DLL 'sqlite3': The specified module could not be found.

그런데 찾아보니까 
Plugins>Android>libs에 sqlit.so가 없어서 그랬다.

추가하니 됬다. 

- 나는 x64만 지원해서 저렇게 넣어둠

 

libs.zip
0.51MB

 

 


(3) SNS 공유하기 안됨
- 공유하기 누르면 바로 꺼짐 그리고 다시 실행이 안됨
NavtivShare 플러그인 문제

 


* 해결방법
깃허브 가서 최신버전으로 받아옴 

 

* Unity Android 공유하기 패키지 다운받는곳

https://github.com/yasirkula/UnityNativeShare/releases

 

Releases · yasirkula/UnityNativeShare

A Unity plugin to natively share files (images, videos, documents, etc.) and/or plain text on Android & iOS - yasirkula/UnityNativeShare

github.com

 

*SNS 공유하기 적용하는법 적힌 블로그

https://merlins.tistory.com/entry/%EC%9C%A0%EB%8B%88%ED%8B%B0%EC%97%90%EC%84%9C-sns%EB%A1%9C-%EB%8D%B0%EC%9D%B4%ED%84%B0%EB%B3%B4%EB%82%B4%EA%B8%B0%EA%B3%B5%EC%9C%A0%ED%95%98%EA%B8%B0

 

유니티에서 sns로 데이터보내기(공유하기)

void Share() { Texture2D tex = 공유하고자하는 이미지 string filePath = Path.Combine(Application.temporaryCachePath, "shared_img.png"); File.WriteAllBytes(filePath, tex.EncodeToPNG()); Destroy(tex); //여기엔 sns에 전송할 각각의 텍스트

merlins.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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