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Unity
- Unity VisualStudio
- 듀얼쇼크4
- 구글플레이스토어
- Environment Reflections
- 커스텀쉐이더
- web3D
- 랜더스트리밍
- kinect v2
- 에셋번들
- apk
- Rewired
- 유니티
- android app bundle
- 역직렬화 오류
- RenderStreaming
- Android
- TextMeshPro
- Depth camera
- TextMeshPro 한글
- DS4
- webview
- unityhub
- AssetBundle
- AR
- Specular Highlights
- WebGL
- muilt controller
- 반응형레이아웃
- untiy
- Today
- Total
기억저장고
Unity PC 에서 Face Filter 만드는 법 본문
나는 OpenCV 를 이용해 얼굴의 특징점을 찾아낸후,
특징점을 이용해 눈코입위치에 이미지를 올리는방식으로 개발할꺼다.
1. 준비물
- OpenCV for unity (90$)
- Dlib FaceLandmark Detector (40$)
Unity(C#)에서는 OpenCV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에셋스토어에서 OpenCV를 사용할 수 있게 해놓은 에셋을 구매해야한다.
2. 만드는방법 이전에..
두개의 에셋을 모두 받은 후
DlibFaceLandmarkDetectorWithOpenCVExample-Texture2DToMatExample.scene을 열고 실행시켜보면
OpenCV가 얼굴의 특징점을 찾아낸걸 볼 수 잇다.
얼굴에 있는 특징점은 Face Landmark로 검색하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3. 이미지위에 토끼 귀 올리는방법
3-0. 파악
1. Texture2DToMatExample.scene Open
2. Quad 오브젝트 클릭 후 Texture2DToMatExample.cs Open
3. Run()함수 내부의 points가 중요하다.
List<Vector2> points = faceLandmarkDetector.DetectLandmark(detectResult[i].rect);
poinst리스트에 들어있는 값이 사진에서 찾아낸 특징점들이다.
그리고 찾아낸 points의 값을 이용해서 UI를 배치하면된다.
점이 저장되는 순서는 위에있는 이미지 순서 똑같이 저장된다.
다만,, OpenCV는 이마라인 index가 없다 68~74번까지는 없어서
귀를 붙일때 0~16을 너비로 생각하고 위치는 27번에서 얼굴 길이계산 후 position올려야함..
*
두점사이의 길이를 찾아서 크기를 구하거나,,
두점 사이의 중심점을 찾아서 위치시킬 Position을 정하거나,,
*OpenCV 예시 - 이대로 따라하는건 아니고, 어떤방식으로 계산하는지만 보면됨..
*주의할점
List<Vector2> points에 들어오는 좌표는 OpenCV좌표로 들어온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GPU마다 exe 프로그램 할당하는법 (0) | 2022.11.14 |
---|---|
[RenderStreaming] 랜더스트리밍 Brodcast로 Connect ID 각각 설정하는방법 (0) | 2022.11.02 |
Unity 이벤트 트리거 스크립트로 추가 (0) | 2022.10.28 |
[Unity] AR 반사 재질(메탈) 적용 안될 때..(에디터랑 다르게 나올 때) (0) | 2022.10.28 |
cmd에서 유니티 에디터 실행시키는법 (0) | 2022.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