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저장고

구글스토어 aab (150Mb이상)파일 업로드방법 본문

Unity

구글스토어 aab (150Mb이상)파일 업로드방법

기억해조 2021. 9. 2. 19:15

구글스토어 150MB 이상 AAB올리는방법


1. google-play-plugins-1.5.0.unitypackage 다운 및 설치https://github.com/google/play-unity-plugins/releases" target="_blank" rel="noopener" data-mce-href=" https://github.com/google/play-unity-plugins/releases">
https://github.com/google/play-unity-plugins/releases

 

패키지 다운로드 주소

https://developers.google.com/unity/packages?hl=ko#google_play

 

 

***유니티에서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Window - Goolge - Android App Bundle - Asset Delivery Setting 클릭 후

Separate Base APK Asse 체크박스를 체크해야한다.

 

2. Window - Goolge - Build Android App Bundle 클릭




3. 빌드가 시작됨
( 빌드가 완료될 쯤에 AAB가 150Mb가 넘고, 사이즈 측정하겠냐는 알람이 나온다.

아무 버튼이나 눌러도된다. 빨리 끝내고 싶으면 Cancel을 눌러도 상관없다.)

4. aab 파일 생성됨

5. 구글콘솔 페이지 들어가서 파일 업로드 (150mb가 넘어도 업로드시켜줌)
(** 위 과정을 안거치고 빌드를 하면겉은 똑같이 나오지만, 업로드시 용량이 크다고 구글콘솔페이지에서 거절한다)




*
2021.08부터 새로 등록되는 앱은 aab로 올리라고 공지가 내려왔다....
150MB가 넘을 시 aab+pad 파일로 만들어서 업로드를 하라고 하는데
pad파일을 만드려면 AssetBundle을 사용해야한다고 한다...
그러면 과정이 너무 복잡하고.. 시스템도 다시 다 바꾸고.. 빌드를 해도 어렵게 나오기 떄문에 ... 어떡하나 고민을 많이했다. .
하지만 위 과정으로하면 시스템을 안고치고 빌드해도 업로드가 되기 때문에 정말 다행이라 생각했다)

 

---

[23.08.31 구글 API 31 타겟팅 업데이트]

21년에 받은 AAB Package로는 aab 파일이 제대로 동작하지않는다

-APK 빌드파일은 잘동작하는데 aab파일로 내부테스트 돌렸을떄 검은화면나오고 바로꺼짐

 

API31이상 타겟팅프로그램으로 수정하려면 패키지를 업데이트 해야한다

다운로드 페이지는 unity최소버전은 2023.1.0이라고 써있는데.. 

지금 내가 사용하는 유니티는 2020.3.28에도 동작하더라

 

 

(그래도 백업은 해놓을것!..)

 

>1.8.x버전으로 올리면 오류가 난다. (바로 꺼지는오류)

1.7.x버전으로 내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