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저장고

[Unity] SurfaceType(_Surface)/RenderFace(_Cull) 스크립트로 수정하기 본문

Unity

[Unity] SurfaceType(_Surface)/RenderFace(_Cull) 스크립트로 수정하기

기억해조 2025. 2. 13. 17:54

 

  float surfaceType = 0;
  surfaceType = (_surfaceType == "Transparent") ? 1 : 0;

/*
_surfaceType - 0 : 불투명
_surfaceType - 1 : 투명
*/

customMat.SetFloat("_Surface", surfaceType);
customMat.shader = customMat.shader;//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요한 포인트는 쉐이더 할당하는 코드를 써야한다는것이다 .. 
안쓰면 Inspector 숫자만 적용되고, 실제 모델링에는 적용이 안된다. 
(Inspector의 값을 클릭해야 갑자기 적용됨..)

 

출처

https://discussions.unity.com/t/hdrp-make-surface-transparent-in-runtime/739860/1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