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Specular Highlights
- android app bundle
- 커스텀쉐이더
- 유니티
- DS4
- 랜더스트리밍
- Rewired
- TextMeshPro 한글
- 에셋번들
- 반응형레이아웃
- AR
- TextMeshPro
- unityhub
- Unity
- web3D
- Depth camera
- muilt controller
- AssetBundle
- Unity VisualStudio
- Android
- webview
- untiy
- 구글플레이스토어
- WebGL
- 역직렬화 오류
- Environment Reflections
- apk
- kinect v2
- 듀얼쇼크4
- RenderStreaming
Archives
- Today
- Total
기억저장고
[Unity] SurfaceType(_Surface)/RenderFace(_Cull) 스크립트로 수정하기 본문
float surfaceType = 0;
surfaceType = (_surfaceType == "Transparent") ? 1 : 0;
/*
_surfaceType - 0 : 불투명
_surfaceType - 1 : 투명
*/
customMat.SetFloat("_Surface", surfaceType);
customMat.shader = customMat.shader;//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요한 포인트는 쉐이더 할당하는 코드를 써야한다는것이다 ..
안쓰면 Inspector 숫자만 적용되고, 실제 모델링에는 적용이 안된다.
(Inspector의 값을 클릭해야 갑자기 적용됨..)
출처
https://discussions.unity.com/t/hdrp-make-surface-transparent-in-runtime/739860/14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SpriterRender에 그림자 넣는법 (0) | 2025.01.02 |
---|---|
AssetBundle 유니티 에디터 안 켜고 만들기 (0) | 2024.10.04 |
[Unity] 키넥트(Kinect V2) Depth Camera 이미지 세팅하는법 (1) | 2024.03.22 |
Unity VisualStudio 연결 안될 경우(External Tool에서도 안될경우) (0) | 2024.03.08 |
[Untiy] URP – 커스텀쉐이더에서 Environment Reflections, Specular Highlights 조절하는법 (0) | 2024.02.2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