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C 에서 Face Filter 만드는 법
나는 OpenCV 를 이용해 얼굴의 특징점을 찾아낸후,
특징점을 이용해 눈코입위치에 이미지를 올리는방식으로 개발할꺼다.
1. 준비물
- OpenCV for unity (90$)
- Dlib FaceLandmark Detector (40$)
Unity(C#)에서는 OpenCV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에셋스토어에서 OpenCV를 사용할 수 있게 해놓은 에셋을 구매해야한다.
2. 만드는방법 이전에..
두개의 에셋을 모두 받은 후
DlibFaceLandmarkDetectorWithOpenCVExample-Texture2DToMatExample.scene을 열고 실행시켜보면
OpenCV가 얼굴의 특징점을 찾아낸걸 볼 수 잇다.
얼굴에 있는 특징점은 Face Landmark로 검색하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3. 이미지위에 토끼 귀 올리는방법
3-0. 파악
1. Texture2DToMatExample.scene Open
2. Quad 오브젝트 클릭 후 Texture2DToMatExample.cs Open
3. Run()함수 내부의 points가 중요하다.
List<Vector2> points = faceLandmarkDetector.DetectLandmark(detectResult[i].rect);
poinst리스트에 들어있는 값이 사진에서 찾아낸 특징점들이다.
그리고 찾아낸 points의 값을 이용해서 UI를 배치하면된다.

점이 저장되는 순서는 위에있는 이미지 순서 똑같이 저장된다.
다만,, OpenCV는 이마라인 index가 없다 68~74번까지는 없어서
귀를 붙일때 0~16을 너비로 생각하고 위치는 27번에서 얼굴 길이계산 후 position올려야함..
*
두점사이의 길이를 찾아서 크기를 구하거나,,
두점 사이의 중심점을 찾아서 위치시킬 Position을 정하거나,,
*OpenCV 예시 - 이대로 따라하는건 아니고, 어떤방식으로 계산하는지만 보면됨..
OpenCV Series — 8 — Virtual Makeup — Augment Sunglasses on eyes
In this post, we are going to see how we can use Dlib’s face detection landmarks to augment the sunglasses to a person’s image. In 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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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할점
List<Vector2> points에 들어오는 좌표는 OpenCV좌표로 들어온다.
